주거 취약계층의 자립을 위하여 공동생활가정 형태의 그룹홈을 제공하여 임대주택 등으로 입주하는 것을 지원합니다.
가정 폭력 등 여러가지 상황에 의해 돌봄이 필요한 여성과 위기상황에 있는 청소년을 위한 일시 보호시설로 운영하며 개인의 상황에 따라 기초생활수급을 진행을 지원하고 학업이나 취업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.
◾긴급 주거비 지원
가족이 없거나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긴급한 상황에서 주거비를 지원하여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.
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자활의 의지가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임대주택 보증금 등을 지원합니다.
교육ㆍ생활 지원사업
◾'청소년카페’ 운영
돌봄이 필요한 아동·청소년을 대상으로 가족 같은 돌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.
다양한 클래스와 활동을 통해 대상 아동·청소년의 건강한 정체성과 사회성 형성을 지원합니다.
◾긴급 생활지원 및 교육지원
가족이 없거나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긴급한 상황에서 생활비 또는 물품 지원하고 자립과 사회 구성원으로의 회복을 위한 교육을 지원합니다.
의료 지원사업
◾공공의료기관 의료비 지원
보험이 없거나 체납되어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취약계층 및 인도적 체류상태의 외국인, 위기 청소년의 긴급한 의료비를 지원합니다.
(서북병원을 중심으로 지원활동이 이루어집니다.)
◾민간의료 네트워크
공공 의료기관 진료 후에 위급한 상황인 경우 민간의료 의료진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치료를 지원합니다.
일자리 창출사업
◾'스마일박스' 운영
- 취약계층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프로젝트
단체 협력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과 함께 직화덮밥과 설탕제로 프리미엄 짜장 식당 비즈니스를 시작하여 브랜드 개발과 펀딩을 진행하고 사회적경제 지원사업에 참여하며 사업체를 운영합니다.
◾사회적 일자리 제공
외국인 여성, 고립 청년 등 사회적응 훈련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다양한 조건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며, 위기 청소년들이 돌봄과 함께 경제적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.
해외 사업
2016년 태국 'Bannokkamin'과 'CFT foundation'과 협약을 체결하면서 해외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.
고아원과 협력하여 음악 교육(피아노, 바이올린)과 영어 및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였습니다. 음악 교육을 받은 아동들은 음악회를 통해 지역사회 앞에서 공연하는 기회를 가졌으며, 이는 아동들의 자존감 향상과 예술적 역량 개발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. 또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건강, 정체성 및 자아 존중감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.
한편, 윤락가 지역 아웃리치를 통해 성매매 여성들을 대상으로 상담과 정서적 지지를 포함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.